인도는 새로운 프랑스 전투기와 잠수함 구매에 임박했으며 금요일 프랑스의 바스티유 데이 축제에 출연했습니다. 어쨌든 이번 주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인도 국가 원수와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 사이에 명백하게 드러난 모든 형제애에도 불구하고 두 나라는 때때로 비정상적인 파트너로 남아 있습니다.

Macron은 Modi의 힌두교 애국 정부 하에서 특권과 기회에 대한 위험에 대한 걱정을 피했습니다.

Modi는 러시아의 분쟁을 끝내고 곡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서 조화로운 노력을 촉구했으며 인도는 승인된 러시아 석유 수입을 확대했습니다. 마크롱의 프랑스는 반격을 위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루브르에서의 만찬, 위너스 엘리제를 걷는 인도 군인, 모디가 유럽 전역의 인도인들에게 전하는 강력한 담론을 포함하는 이틀간의 방문 동안 두 나라는 그들이 동의하는 지역에서 협력을 고정하는 많은 준비를 전달했습니다.

가장 큰 단계는 이전에 36대의 Rafale과 6대의 Scorpene에 대한 계약에 더해 Rafale 전투기 26대와 Scorpene 프랑스 및 스페인산 잠수함 3대를 추가로 구매하기로 한 스타터 인디언 협정입니다. 비용 미묘함은 실제로 해결되어야 합니다.

Modi는 Macron과의 모임 앞에서 “경비 참여는 우리 관계의 필수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잠수함이건 해군력 수송이건 간에 우리는 물론 다른 우호적인 국가들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해야 합니다.”

Macron은 부인할 수 없이 단호한 중국에 맞서 인도-태평양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것에 대해 흥분하고 있으며 그의 사무실은 로케일에 참여하기 위한 인도와의 ”가이드”를 발견했습니다.

“이 혼합은 우리의 본질적인 이점으로 이어집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유형의 권위로부터 개방되고 해방되어야 하는 지역인 인도-태평양에 대한 유사한 비전을 함께 보호하고 있습니다.”

Modi는 인도가 금요일 달의 가장 먼 쪽을 향해 우주 장치를 보낸 후 인도도 마찬가지로 우주에서 프랑스와 함께 참여를 늘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에는 프랑스령 기아나에 유럽우주국의 기본 파견 기지가 있습니다.

두 정상은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한 전력, 수소 프로젝트, 인간이 만든 추론 및 반도체에 대한 새로운 추진력을 선언했습니다.

일부 활동가들은 목요일 모디 총리의 방문에 반대하는 회의를 파리에서 열어 인도의 다수결 제도를 붕괴시키고 엄격한 소수 민족을 억압하는 데 힘을 실어준 그를 비난했습니다. 세계 최대 인구를 관장하는 모디 총리는 “다수결 정부가 우리의 핏줄을 타고 있다”며 “격리를 위한 공간은 확실히 없다”고 요구했다.

Modi는 지난달 Biden 미국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통합 베두인 에미레이트와 가까운 곳으로 향합니다.